2차 및 3차 영세부품업체는 완성차업체와 대기업 부품업체에 희망을 건다.

2011/12/24

 자동차는 수 만개의 부품으로 만들어진다. 세계적인 완성차업체라 하더라도, 또한 세계적인 완성차업체와 몇 개의 대기업 부품업체만의 힘으로는 결코 만들어질 수 없는 것이 자동차인 것이다.
 

 많은 중소규모 자동차 부품업체의 피와 땀이 섞여야 비로소 세계적인 완성차업체가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이다.

 현재 우리나라의 경우 완성차업체와 일부 대기업 부품업체는 세계적인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하였으나, 아직도 많은 중소 부품업체들은 기술적, 재정적으로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완성차업체와 대기업 부품업체의 중소 부품업체에 대한 구원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손길이 전혀 미치지 못하는 중소 부품업체들이 너무도 많이 산재해 있다는 것이 문제인 것이다.
종업원 몇 명만으로 부품을 만드는 수많은 2차, 3차 부품업체들은 완성차업체와의 구원의 연결고리가 제대로 형성되어 있지 않는 경우가 허다하다. 아니 연결고리가 전무하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들의 노력과 땀이 있어야만 하나의 명품 자동차가 완성되어진다. 그들 또한 반드시 필요하다. 그러므로 이제는 형식적인, 탁상행정의 구원이 아니라 여러 갈래의 길을 통해서 제대로 된, 무엇보다 지속적인 지원을 해야만 할 것이다.

 본 신문사의 조사에 의하면, 

 

 수많은 2차, 3차 자동차부품업체들에 대한 우선 살펴야 할 시급한 사항이 몇 가지가 보인다. 그중 첫째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부품업체 종사자들의 건강문제 해결책이 필요하며, 둘째는 스트레스와 업체 손실을 일으키는 원인 중의 하나인 품질불량 대책 방안이 그것이다.
 

 이러한 사항들은 단기간 또는 일회성에 그치지 말고, 꾸준하고도 지속적으로 보살펴줘야 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다.
 

 본 신문사는 첫째와 둘째 문제점들의 향후 해결책을 꾸준하고도 지속적으로 내어놓아 많은 2차, 3차 부품업체들에게 희망과 용기 그리고 실질적인 지원혜택이 고루 돌아가도록 노력할 것이다.

 실제적으로 본 신문사는 미력하나마 완성차업체와 대기업 부품업체들 그리고 자동차업계가 아닌 일부 우호적인 기업체의 광고 및 신문대금을 통해 수익금 전액을 2차, 3차 부품업체들에게 품질에 절대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생산 및 시험기기 검사비용 지원을 하여 완성차업체와 대기업 부품업체들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곳까지 혜택이 돌아가도록 할 것이다. 

 또한 머지않은 미래에 2차, 3차 부품업체 종사자들의 건강문제 해결방안과 실제적인 지원방안을 함께 내어놓을 것이다. 

 이제는 본 신문사가 지향하는 교통정리의 신호를 따라야할 것이다.

 

 완성차업체와 대기업 부품업체들의 글로벌 발전이 나머지 부품업체들의 희망이며, 완성차업체와 대기업 부품업체들의 교통신호에 맞춘 활약이 나머지 부품업체들의 자신감과 활력소가 될 것이다.

Please reload

​한국자동차신문

KOREA MOTOR NEWSPAPER

發行處 : 韓國自動車新聞 企劃編輯部

서울特別市 江南區 驛三洞 832-7 / 釜山廣域市 沙上區 掛甘路 37 / 釜山廣域市 沙上區 毛羅洞 728-10

TEL: 1566-9901 / MAIL: kmn@kmn.p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