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별 다이어트 비법

2016/04/07

 

1. 20代

 

 사실 20대는 체내에서 칼로리를 태우는 지방대사 능력이 가장 좋은 시기이기 때문에 특별히 다이어트가 필요하지 않다. 그러나 하루 종일 앉아있거나 운동량이 많이 부족한 경우 근육이 줄어들게 되는데, 이렇게 체내의 근육이 감소하면 칼로리를 태우는 능력도 떨어지게 되어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는 체형으로 바뀌게 된다.

 

 이러한 20대에게는 근육량을 늘리는 조깅, 자전거타기, 줄넘기 등의 운동이 효과적이다. 다이어트는 물론 땀 배출로 인해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높은 강도로 일주일에 3~4회, 30분 정도 운동하는 것이 좋다. 기초체력이 부족해 힘이 든다면 가볍게 걷고 뛰는 조깅으로 체력을 쌓은 후 시작해도 무방하다.

 

2. 30代

 

 30대는 결혼, 육아, 직장 등의 이유로 가장 바쁜 시기이다. 그에 따라 운동할 시간이 부족하게 되어 근육량이 감소하면서 배나 허리, 팔뚝 등 나잇살이 붙기 시작한다.

 

 30대는 줄어가는 근육을 회복하기 위해 덤벨 운동을 하거나 유산소 운동을 지속적으로 해 주어야 한다. 일주일에 세 번 이상, 45분 정도 운동하는 것이 좋다. 강도를 너무 세게 하면 근육에 무리가 가고 쉽게 피로해질 수 있으므로 중간 강도 정도로 하되, 최소 반 년 이상 꾸준히 지속해주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3. 40代

 

 중년의 나이에 접어드는 40대. 30대에 비해 지방대사 능력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배와 허리 쪽이 둥글둥글한 실루엣으로 바뀌고 어깨에서 팔뚝으로 이어지는 라인이 매끄럽지 않고 둔탁하게 바뀐다. 나잇살 또한 더욱 많이 붙게 된다.

 

 40대부터는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식사량을 줄이지 않고서는 결코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없다. 식사량을 줄이면서 조금씩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다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 40대부터는 격한 운동을 할 경우 자칫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한다던지 일주일에 한두 번 가벼운 조깅 또는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는 수영을 하는 것이 좋다.

Please reload

​한국자동차신문

KOREA MOTOR NEWSPAPER

發行處 : 韓國自動車新聞 企劃編輯部

서울特別市 江南區 驛三洞 832-7 / 釜山廣域市 沙上區 掛甘路 37 / 釜山廣域市 沙上區 毛羅洞 728-10

TEL: 1566-9901 / MAIL: kmn@kmn.p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