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제네시스에 `HTRAC` 최초 적용

2013/11/06

 

현대자동차가 최신 상시 4륜구동 방식인 전자식 AWD(All Wheel Drive) 시스템 'HTRAC(에이치트랙)'을 올해 연말 출시 예정인 신형 제네시스에 최초로 적용한다.

 

'HTRAC'은 현대차를 의미하는 영문 이니셜 'H'와 4륜구동 시스템의 기술적 특성을 상징하는 'Traction(구동, 선회)'의 합성어로, 빙판길 등 도로 상태에 따라 전후 구동축에 동력 배분을 전자식으로 제어하는 첨단 드라이빙 시스템이다.

 

현대차는 장마철과 겨울이 길어지는 등 점차 변화하고 있는 국내 기후와 이에 따른 소비자들의 승용 4륜구동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종합적으로 감안, 현대차 세단으로는 최초로 신형 제네시스에 4륜구동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최초로 탑재될 'HTRAC'은 일부 자동차 메이커들이 채택한 기계식 4륜구동 방식과 달리 4개 바퀴의 구동력을 도로 상태에 따라 전자식으로 가변 제어 변속 모드에 따라서도 능동적으로 구동력을 제어한다는 점 등에서 한 단계 진화한 4륜구동 시스템이다.

전자식 AWD 가 탑재된 차량은 기본적으로 차량 속도 및 노면 상태를 감지하여 좌우 바퀴의 제동력과 전륜, 후륜에 모두 동력을 배분하여 눈길, 빗길 등 미끄러운 도로와 코너링 운전에서도 안정적으로 주행이 가능하다.

 

여기에 'HTRAC'은 전륜과 후륜의 구동력 변화가 제한적인 일반 기계식 AWD와 달리 운전자 선택에 따라 2가지로 모드로도 구동력 배분 제어가 가능해 노멀(Normal) 모드에서는 부드러운 승차감을, 스포츠(Sports) 모드에서는 민첩하고 빠른 가속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Please reload

​한국자동차신문

KOREA MOTOR NEWSPAPER

發行處 : 韓國自動車新聞 企劃編輯部

서울特別市 江南區 驛三洞 832-7 / 釜山廣域市 沙上區 掛甘路 37 / 釜山廣域市 沙上區 毛羅洞 728-10

TEL: 1566-9901 / MAIL: kmn@kmn.p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