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클릭

2013/11/29

 

현대 클릭(Hyundai Click)은 2002년 5월 22일 출시해 2011년 1월까지 생산된 현대자동차의 소형차이다. 프로젝트명은 ‘TB’, 수출명은 ‘Gets’다. 차명인 클릭은 N세대에 친숙한 용어로, '마우스를 클릭하다' 등의 뜻 외에 '성공하다', '잘 되다', '사랑하는 사이가 되다' 등의 의미를 내포하며, 21세기를 이끌어갈 N세대의 파트너를 뜻한다. 3도어와 5도어가 판매되나, 대한민국 내에서는 5도어만이 판매되었다.

 

20대 층을 노린 도시형 해치백으로 출시되었으나, 한국시장에서의 해치백에 대한 거부감 등으로 인해 내수판매량은 그렇게 많지는 않았고, 수출용으로의 판매량이 많았던 차량이었다. 단단한 주행성능과 괜찮은 연비로 호평을 받기도 했다.

 

2005년 7월 10일에는 페이스 리프트를 거친 뉴 클릭이 출시되었다. 뉴 클릭은 헤드 램프의 끝 부분이 위로 치켜 올라간 형상을 하고 있다. 와일드캣 스타일의 헤드 램프 형상 때문에 뉴 클릭은 출시 초기 푸조의 펠린 룩과 닮았다는 소리가 많이 나왔다. 대한민국에서는 2011년 1월에 단종되었고, 이미 해외에서는 후속 차종으로 i20이 출시되었다. 대한민국에서는 기존 클릭의 자리를 그해 3월에 엑센트 위트로 대체하였다.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올해의 소형차(2003년, 2005년), 영국에서 가장 실용적인 차(2002년)와 가장 신뢰하는 차(2004년), 인도에서 올해 최고의 차(2005년) 등에 선정되었다.

Please reload

​한국자동차신문

KOREA MOTOR NEWSPAPER

發行處 : 韓國自動車新聞 企劃編輯部

서울特別市 江南區 驛三洞 832-7 / 釜山廣域市 沙上區 掛甘路 37 / 釜山廣域市 沙上區 毛羅洞 728-10

TEL: 1566-9901 / MAIL: kmn@kmn.p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