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브랜드 가치 ‘135억달러’···자동차 부문 세계 6위

2018/10/04

 

현대자동차 브랜드 가치가 지난해에 비해 3% 상승을 해 135억달러(약 15조2563억원)로 집계됐다. 

 

4일 현대차에 따르면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는 ‘2018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현대차 브랜드 가치를 135억달러로 산정했다. 현대차 종합 브랜드 순위는 36위, 자동차 부문에서 순위는 6위다.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실시하고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한다, 각 브랜드 가치는 재무상황과 마케팅 측면을 종합적으로 측정해 각 브랜드가 창출할 미래 기대수익의 현재가치를 평가해 산정된다.

 

현대차는 2005년 글로벌 브랜드 순위 84위를 기록하며 100대 브랜드에 처음 진입한 후 올해까지 14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렸다. 그 동안 브랜드 순위는 48계단 상승했고 브랜드 가치도 35억달러에서 100억달러 증가했다. 특히 2015년 이후 4년 연속으로 종합 브랜드 순위 30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인터브랜드는 “현대차의 지속적인 브랜드 가치 상승 요인은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지속적 투자와 끊임없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 노력”이라며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의 출시와 고성능 N의 출범은 현대차의 앞선 기술력을 보여주는 동시에 현대차가 보다 차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올해 3월 ‘2018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차세대 디자인을 반영한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발표하고 비례, 구조, 스타일링, 기술의 조화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또 J.D파워 ‘2018 미국 자동차 내구품질조사’에서 일반브랜드 부분 2년 연속 3위를 달성했으며,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 전 부문(준중형, 중형, RV, AS) 8년 연속 1위를 나타냈다. 

 

현대차는 미래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 혁신을 주도할 기술 개발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프로젝트 아이오닉을 통한 선행 연구 및 외부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지속 전개하는 한편, 차량 전동화, 스마트카, 로봇 및 인공지능, 미래 에너지 등의 신사업에 투자를 지속해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대비하고 있다. 

 

올해 2월에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609㎞를 주행할 수 있는 차세대 친환경 수소전기차 넥쏘(NEXO)를 출시하고,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서울~평창간 190㎞ 구간 자율주행에 성공하는 등 자율주행 상용화도 한걸음 더 다가섰다. 

Please reload

​한국자동차신문

KOREA MOTOR NEWSPAPER

發行處 : 韓國自動車新聞 企劃編輯部

서울特別市 江南區 驛三洞 832-7 / 釜山廣域市 沙上區 掛甘路 37 / 釜山廣域市 沙上區 毛羅洞 728-10

TEL: 1566-9901 / MAIL: kmn@kmn.pe.kr